계획하고, 설계하고, 조화롭게 지휘하세요!

Tekla® 2020

Tekla Structures 2020

건설 작업에는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같은 협업이 필요합니다. 실무자들은 걸작을 만들기 위해 서로 원활하게 협력하고 딱 맞는 시간에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Tekla 2020에서는 수많은 협업 강화 업데이트 및 기능이 새롭게 제공되어 완벽하게 조화로운 BIM 구조 워크플로우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Tekla 2020은 팀 전체가 더 효율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최신 개선 사항은 더 나은 협업, 시각화 및 사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더 쉬운 모델링, 더 빠른 도면 생산 및 안전한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진정한 시공 프로세스로 함께 작업하는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제품 및 주제별로 새로운 기능을 선택하고 학습하세요

제품

주제

로프팅된 플레이트로 복잡한 플레이트 작업의 모델링 쉽게 하기

상세 설계 제작 Tekla Structures 철골 도면

이제 선, 호 및 폴리 커브를 포함하여 참고 객체 사이에 로프팅된 플레이트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로프팅된 플레이트 도구를 사용하여 직선, 단일 곡선 및 이중 곡선 모양으로 복잡한 형상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일 기본 로프팅된 플레이트 및 탄젠트 연속 폴리 커브 로프팅된 플레이트의 펼쳐진 단일 부품 도면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틀린 형태의 플레이트, 전환 덕트 작업 프로파일 및 교량 관련 플레이트 작업을 포함하여 다른 곡선형 플레이트의 모델링과 펼치기를 할 수 있게 되어 복잡한 프로젝트를 모델링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이미지

충돌 확인을 포함하여 포인트 클라우드 시각화 향상

상세 설계 시공 Tekla Structures 철골 CIP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거푸집

Tekla Structures에서 지능형 포인트 클라우드를 통해 3D로 설문 조사 데이터를 시각화하세요.

Tekla Structures의 포인트 클라우드 기능은 계속 향상되고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제조업체, 건설업체 또는 도급업체가 기존 환경의 스캔된 포인트 클라우드를 통해 기존 또는 계획된 시공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번 버전은 점 크기와 밀도의 사용자 지정, 포인트 클라우드의 깊이 인식 및 충돌 감지 히트맵 옵션을 포함하여 새로운 기능과 기존 기능의 향상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열어 줍니다.

자세한 내용


완벽한 시각적 도면 레이아웃 편집기

일반 설계 상세 설계 제작 시공 Tekla Structures 철골 CIP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철근 거푸집 도면

오래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기능으로! 도면 레이아웃 편집 프로세스가 완전히 개량되어 모든 프로젝트 팀원이 오피스 표준 도면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이는 그대로 작업할 수 있게 해 주는 사용자 환경을 통해, 표를 추가하고, 일정을 추가하고, 여러 도면 크기를 정의하고, 여백 및 프레임 설정을 제어하고, 특정 도면 유형에 레이아웃을 연관시키는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쉬운 시각화와 편집을 제공하는 도면 뷰

일반 설계 상세 설계 제작 시공 Tekla Structures 철골 CIP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철근 거푸집 도면

도면 작업을 더욱 빠르게 마치고,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문서화한다는 자신감을 가지세요. 새로운 Tekla Structures 버전은 이제 기본 도면(GA 도면) 뷰를 3D 모델 공간에서 표시합니다. 도면 뷰에 어떤 객체가 포함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수정 기능을 사용하여 뷰 제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여러 도면에 걸쳐 있을 수 있는 크고 복잡한 어셈블리를 관리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모든 프로젝트 참가자를 위한 간편한 클라우드 기반 협업

시공 협업 Tekla Structures Trimble Connect 철골 CIP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철근 거푸집

Trimble Connect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으로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명확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에서는 액세스 권한을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료 제출 또는 검토를 위해 IFC 모델, 도면, 일정 및 기타 프로젝트 중요 정보를 특정 이해 관계자에게 직접 보낼 수도 있습니다.

Trimble Connect를 사용하여 한곳에서 프로젝트와 관련된 파일을 수집하고, 진행 중인 중요 작업의 백업을 생성하고, 큰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는 번거로움 없이 다른 사람과 협업하세요.

해야 하는 작업에 따라, 노트북, 데스크톱, iPhone 및 iPad에서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쉽습니다.

Trimble Connect Business 라이선스는 이제 귀하의 Tekla Structures 구독 및 2020 유지보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Trimble Connect의 새로운 기능 및 사용성 개선으로 이제 워크플로우를 더 잘 지원하고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Trimble Connect의 완전히 새로운 리본 탭은 ToDo, 프로젝트 사용자 등과 같은 구체적인 기능을 비롯하여 원활한 통합과 쉬운 시작을 제공합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프로젝트에 연결하고 공유 참조 모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수백 개에 달하는 DGN, DWG 및 IFC 모델을 참조하기 위한 더 빠른 방법으로 Connect 프로젝트에서 Tekla Structures의 중첩 모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rimble Connect

Trimble Connect의 다른 사용 사례

  • 현장 타설: 이제 사무실에서 현장으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타설을 계획 및 관리하고 생산량을 추적하세요.
  • 철골 및 프리캐스트: 사무실에서 제작 현장으로: 입찰 문서 및 판매 모델과 같은 프로젝트 데이터를 공유하고, 작업 진행 상황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레포트가 있는 제작 도면, 생산 데이터 파일 및 상태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입니다.
  • 구조 엔지니어: 아카이브 + 릴리스. Connect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협업 플랫폼으로 검토, 제출 및 보관 프로세스를 관리하세요. 광범위한 이해 관계자 팀이 구조 설계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 가능한 고품질의 협업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세요.

할로우 코어 요소의 상세 설계 더 쉽게 하기

상세 설계 Tekla Structures 프리캐스트

Tekla Structures 2020을 사용하면 할로우 코어 상세 설계를 더 생산적이며 유연성 있게 하면서도 오류의 발생은 줄일 수 있습니다.

  • 개선된 바닥 레이아웃 도구는 프리캐스트 할로우 코어, 하프 슬래브, 이중 T 및 솔리드 슬래브 바닥을 생성하고 수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보다 복잡한 할로우 코어 요소 구조의 상세 설계를 더 빠르게 하면서 오류는 줄여 줍니다. 개선된 사항에는 개구부 위치 확보, 최대 슬래브 길이 정의, 슬래브 너비 최적화 및 개별 슬래브에 대한 특성을 정의하는 새로운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할로우 코어 리프팅 루프 컴포넌트의 향상 덕분에 할로우 코어의 반대 모서리로 리프팅 삽입 생성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모델링을 위한 DWG 사용” 도구는 2D 설계를 3D 모델로 변환시킵니다. 바닥 베이 폴리곤의 설계 의도를 사용하여 바닥 레이아웃 컴포넌트를 만드세요.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여 DWG 블록을 3D 임베디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한 번의 클릭으로 플로어링에 있는 수백 개의 전기 예약을 실제 임베디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할로우 코어 요소의 상세 설계 더 쉽게 하기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거푸집 도구

건설 Tekla Structures CIP 거푸집

Tekla Structures 2020은 거푸집 도구 사용을 간소화합니다. 이제 이 도구를 Tekla Structures의 구성 요소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최신 개선 사항과 함께 제공되며 거푸집 예제 시스템도 함께 제공되므로 거푸집 도구 사용을 아주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Tekla Warehouse에서 다양한 공급업체의 광범위한 제품군에 액세스하여 공급업체별 패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사 슬래브 모델링이 그 어느 때보다도 쉬워졌습니다.

건설 Tekla Structures 엔지니어링 CIP

이제 고도가 다른 슬래브와 같은 복잡한 형상을 모델링하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슬래브 면에 정점을 추가하는 기능, 정점 위치의 시각적 표시 및 입면 표현은 인기 있는 Tekla Structures 2019i 기능에 추가된 개선 사항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철근 디테일링에서 사용성 및 생산성 향상

상세 설계 Tekla Structures CIP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철근

Tekla Structures 2020은 사용성과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일 없이 모델러가 수행한 작업을 자동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작은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빠르고 효과적인 지오메트리 기반의 상세 설계를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철근 세트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제어 기능이 제공됩니다. 단일 기능을 생성하기 위한 철근 치수 생성의 통합 및 철근 카탈로그 갱신을 포함하여 몇몇 기존 기능의 업데이트를 통해 Tekla Structures는 최고의 철근 상세 설계 도구로 시장을 선도합니다. Tekla Structures 20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몇 기능:

철근 레이어 레포트

Tekla Structures 철근 세트는 이제 레이어에서 다른 철근과 관련하여 배치된 위치가 어디인지를 자동으로 이해합니다. 이것은 이전에 릴리스된 자동 레이어 기능이 개선된 것입니다. 이제 모델과 도면 모두에서 자동으로 철근 레이어를 프리픽스하고 보고할 수 있기에 워크플로우에 더 적합한 필터 기반 도면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도구

보고 가능한 레이어의 추가를 통해 대화 상자를 사용하지 않고 레이어 배치에 영향을 주는 새로운 도구가 제공됩니다. 이제 전체 철근을 해당 위치에서 가장 바깥쪽 또는 가장 안쪽 레이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레이어를 올리거나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충돌 없이 콘크리트에서 나머지 철근 배근이 언제나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가이드라인별로 철근 생성

철근 세트는 지오메트리를 기반으로 강력한 자동 철근을 제공해 주지만, 이제 철근이 생성되기 전에 사용자가 가이드라인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즉, 몇 번의 짧은 클릭만으로, 정확한 치수 또는 철근의 숫자에 의한 중심점 자동 스케일링을 통해 곡선 또는 부채꼴 철근 배근이 상세하게 제공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호 형태의 철근 지오메트리 유형

철근 형상 관리자가 업데이트되어 다중 곡선 철근이 단일 호로 보고될 수 있게 되었기에, 이제 반경 및 호 길이와 같은 제작 데이터를 보고하고 자동 인식을 위해 카탈로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Arc Rebar Geometry Types

철근 풀아웃 그림 업데이트

두 개의 철근 풀아웃 그래픽 템플릿의 기능을 결합하여 이제 사용자가 설정한 속정을 기반으로 또는 자동화된 도구인 '철근 커플러 및 앵커'로 철근 단부의 커플러를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ebar Pull-out Picture Update

철근 치수 마크

철근 치수 생성이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철근의 구체적인 치수를 생성하기 위한 기존의 방법을 사용하기 쉬운 단일 명령으로 통합했습니다. 이제 이 명령을 사용하여 철근 치수를 더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철근 카탈로그 갱신

Tekla Structures에서 카탈로그를 업데이트하기 위하여 철근 카탈로그가 가장 먼저 갱신됩니다. 이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으며 사용하기도 쉬운 UI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중복, 잘못된 속성 값 등과 같은 문제를 피하고 오류가 없는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대화 상자입니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으로 프로젝트간 데이터 포팅이 훨씬 쉬워지며, 이는 여러 국가/표준의 프로젝트를 서비스하는 고객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이동 중에도 원활한 프로젝트 관리

이전 Tekla Structures 버전을 위해 갱신된 공유 서비스

협업 Tekla Structures 모델 공유 CIP 철골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도면 거푸집 철근

공유 서비스가 개선되었으며 이전 Tekla Structures 버전(2018i까지)을 더 잘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

Renewed sharing service for earlier Tekla Structures versions

쓰기 전에 로컬 변경 사항 미리 보기

협업 Tekla Structures 모델 공유 CIP 철골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도면 거푸집 철근

이제 쓰기 전에 로컬 모델에 대한 변경 사항을 보여주는 나만의 모델 복사본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얻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확하고 오류가 없는 변경 사항을 다른 팀원들과 공유할 수 있음
  • 쓸 때 의도치 않은 변경 사항이 포함되지 않도록 할 수 있음

쓰기 전에 로컬 변경 사항 미리 보기


Tekla Model Sharing - 프로젝트 폴더로 Trimble Connect 사용

협업 Tekla Structures 모델 공유 Trimble Connect CIP 철골 프리캐스트 엔지니어링 도면 거푸집 철근

Trimble Connect Folder를 프로젝트 또는 회사 폴더로 사용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을 통해, 팀은 XS_PROJECT 또는 XS_FIRM 설정을 사용하여 정의된 프로젝트 및 회사 폴더에 대해 변경 사항을 제어하고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방향 동기화를 통해 언제나 최신으로 유지되는 올바른 설정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델 공유 기능으로 의도하지 않은 변경 사항이 폴더에 적용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Smoother project management on the go

교량 디자이너 eLearning 과정을 위한 무료 Tekla Structures

Tekla Structures 엔지니어링

Tekla Structures는 효율적이면서 정확한 교량 모델링을 쉽게 해낼 수 있게 해 줍니다. 교량 디자이너 eLearning 과정을 위한 무료 Tekla Structures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알아보세요. 이 과정에는 워크플로우의 기본 사항,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롯하여 Bridge Creator 도구에서 미리 만들어진 컴포넌트 및 교량 임베디드 사용에 이르기까지 여러 자습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은 영어로 제공됩니다.

과정 수강하기


Trimble Connect용 Tekla User Assistance

협업 Trimble Connect 엔지니어링 철골 프리캐스트 CIP

Trimble Connect용 Tekla User Assistance에서는 제품 설명서, 지원 문서 및 사용자 커뮤니티를 찾아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영어 및 프랑스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Tekla User Assistance for Trimble Connect

교량 디자이너를 위해 개선된 도구

상세 설계 Tekla Structures 엔지니어링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면 생성 및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문서화 작업을 더 빨리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비표준 지오메트리 양식을 위한 지원으로 철근 생성 도구가 단순해졌습니다.

Bridge Creator 확장의 개선 사항

지능형 교량 객체를 더 빠르게 생성하기 위해 단순화된 교량 프로파일 처리를 안내하는 고속도로 팀의 정렬 데이터에 대한 워크플로우 처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계획하고, 설계하고, 조화롭게 지휘하세요!

오늘 Tekla 2020을 다운로드하세요!

Tekla Structures 2020 다운로드
웨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