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원활하고 유연하게 진행하세요.

Tekla로 더욱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누리세요

Tekla® 2018

Tekla 제품

주제별로 새로운 Tekla 2018 기능 선택 및 학습

주제

보다 나은 도면, 보다 빠른 생산

일반 설계 상세 설계 Tekla Structures 현장 타설 콘크리트 철골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엔지니어링 도면

개선 사항과 새 기능을 통해 기본 도면 작업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도면으로 작업 공정 개선: 도면 내용 관리자

도면 내용을 빠르고 쉽게 검토, 추가 및 찾기: 새로운 도면 내용 관리자를 사용하면 도면 내용을 빠르고 쉽게 검토 및 추가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도면의 부재 및 부재와 연관된 메모/마크에 대한 명확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필요한 부재에 대한 마크가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 검색을 통해 이름, 위치 또는 프로파일 매개변수 등을 기준으로 객체를 찾고 도면의 모든 뷰에서 이를 강조 표시합니다.

Drawing content manager

한층 더 스마트해진 마크 배치

새 버전을 사용하면 더 나은 도면을 더 빠르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마크 배치 및 맞춤으로 산업 표준에 더 가까운 결과를 자동으로 산출하기 때문에 도면 정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수동으로 마크를 배치하는 루틴은 훨씬 더 지능적이고 수정할 필요가 적으며 마크를 맞추는 루틴은 개선되어 도면을 보다 쉽게 읽는 동시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된 용접 마크를 도면 뷰에 추가하여 주석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도면에서 모델 변경

모델에 대한 라이브 창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이제 기본 도면에서 직접 모델 객체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파일 변경 등의 작업을 수행해야 할 때 시간이 절약됩니다.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더욱 쉬워진 철근 도면 읽기

이제 철근이 포함된 구성 가능한 Tekla 모델을 통해 이전보다 노력을 훨씬 덜 들이고도 명확하고 읽기 쉬운 철근 도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단선을 이용하나 철근 단부가 채워진 철근의 단면 뷰를 표시할 수 없지만 철근은 더 이상 도면에서 겹치지 않으며 쉽게 조정하고 올바르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Easier rebar drawings creation

점 클라우드 지원

일반 설계 상세 설계 공동 작업 Tekla Structures 현장 타설 콘크리트 철골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엔지니어링

Tekla Structures 2018은 포인트 클라우드에 사용되는 모든 형식을 지원합니다. 처리된 스캔 정보를 가져온 다음 데이터를 사용하여 구조적 3D 모델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잘 조정된 설계는 현장의 경계에 적합하거나 기존 구조에 연결되며 기존 구조물의 위치를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포인트 클라우드 포인트에 스냅하면 디테일링이 훨씬 더 정확해집니다.

자세히 보기 | 전체 비디오 보기


보다 빠른 3D 모델링

Detail Design Tekla Structures 철골

새로운 Tekla Structures 2018을 사용하면 3D 모델 작업이 더욱 빨라지고 디테일링이 더욱 정확해집니다.

벤트 플레이트 개선 사항

보다 강력한 편집 기능 덕분에 벤트 플레이트 디테일링의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Tekla Structures 2018의 생산 데이터에는 제작에 필요한 굽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컴포넌트를 생성하여 벤트 플레이트 모델링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나선형 보

나선형 보 모델링은 이제 더 쉽고 정확하므로 IFC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나선형 보와 벤트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나선형 계단 플러그인으로 스트링거와 계단을 빠르게 모델링 및 디테일링할 수 있습니다.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자세히 보기

정확한 용접부, 보다 나은 도면 및 제작 데이터

이제 용접부를 보다 정확하게 모델링하고 용접 로봇용의 더 나은 도면과 NC 파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2018은 복합 용접부 및 양면 폴리곤 용접부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Faster 3D modeling

새 속성 창

일반 설계 상세 설계 현장 시공 제작 Tekla Structures 현장 타설 콘크리트 철골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엔지니어링

현대적이고 강력하며 사용이 간편한 방법으로 모든 모델 객체 정보를 처리합니다. 이제 속성 창을 사용하면 객체와 객체 속성을 생성 및 수정하고 객체 간 속성을 복사하기 위한 작업 공정을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므로 최적의 작업 환경에 필요한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전체 비디오 보기


 


쉽고 빠른 콘크리트 벽

Detail Design Tekla Structures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개념에서 생산 준비에 이르기까지 더블월 또는 기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벽을 이용한 작업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빠르고 쉽습니다. Tekla Structures 2018은 더블월 디테일, 벽체 레이아웃 T 접합부, 벽체의 벽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프리캐스트 벽의 모델링 및 디테일링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매우 효율적인 더블월 디테일

초기 개념 계획에서 완전히 상세한 생산 준비 패널에 이르기까지 더블월 구조를 모델링 및 디테일링할 수 있는 간편한 새 도구 세트입니다. 디테일링 프로세스가 매우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며 디테일링 및 문서화 오류를 방지합니다.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대화형 도구 세트로 결합하고 철근, 브레이스 거더, 리프터 및 기타 액세서리 생성과 같은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합니다.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Double Detail

벽체 레이아웃 T 접합부

벽체 레이아웃에는 T 접합부가 포함되어 있어 빠르고 간편하며 유연한 생성, 조정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 도구는 자동으로 벽 객체를 분할하고 연결된 벽의 다른 모든 레이어에 대한 상세한 접합부를 생성합니다. T 접합부의 벽체가 변경되면 벽 이음매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T-Connector

지오메트리 디테일링 스트립이 상세사항에 추가됩니다.

새 도구를 사용하면 상세한 가장자리 형상을 생성하고 사용자 지정 표면 지오메트리를 콘크리트 부재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유연한 조정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새 지오메트리는 넘버링 및 재질 수량에 반영되며 치수는 프리캐스트 생산 도면에 자동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벽체에 벽돌 배치l

이제 프리캐스트 벽에 상세한 가장자리를 배치하여 벽돌 표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구부와 가장자리 옆의 벽돌은 필요한 위치에 정확히 배치할 수 있으며 중요한 벽돌의 치수는 생산 도면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Bricks on wall

최적으로 적재된 트럭으로 정시에 전달

제작 Tekla Structures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장 및 물류에서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합니다. 디테일링과 생산 간의 정보 전송을 개선하고 운송을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합니다. 간편한 새 상호반응형 3D 모델 기반 트럭 상차 계획 어플리케이션은 최적화된 배송을 가능하게 하여 공장 및 현장에서 필요한 크레인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로 적재

스태커를 사용하여 손쉽게 트럭 상차를 3D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운송할 요소를 적재할 경우에는 Tekla 모델에서 캐스트 유닛을 수집하여 스태커에 추가한 다음 3D로 납품 단위를 쉽게 계획하면 됩니다. 계획을 인쇄하고 이렇게 비주얼화된 적재 목록을 공장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발생 가능한 문제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태커를 통해 제한 값을 자동으로 확인합니다.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Stacker

전송된 제작 데이터 제어

모델에서 프리캐스트 생산 자동화 시스템까지의 자동 데이터 전송 기능이 향상됨에 따라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 파일의 내용을 보다 광범위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Control over transferred fabrication data

한 차원 더 높아진 거푸집 계획

상세 설계 현장 시공 Tekla Structures 현장 타설 콘크리트

벽에 적합한 거푸집 배치 도구의 보다 향상된 모델링 성능 및 새 기능을 사용하여 구성 가능한 거푸집 계획을 보다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바닥용의 새로운 거푸집 배치 도구 세트는 강력한 솔루션을 수평 구조로 확장합니다.

거푸집 배치 도구 - 벽 2.0

이 고급 도구 세트를 사용하면 구성 가능한 거푸집 계획을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에 대한 콘크리트 지오메트리 및 벽 시스템 거푸집 컴포넌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웨일러 및 격벽을 보다 직관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향상된 유용성 및 자동화 기능 그리고 모델 기반 거푸집 계획 덕분에 이제는 이전보다 더 빠르고 쉽고 유연한 수량화 및 조정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거푸집 배치 - 슬래브

새로운 도구 세트는 거푸집 계획 도구를 수평 구조로 확장하여 빠르고 간편한 거푸집 계획, 자동화된 수량화 및 효율적인 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거푸집 배치 도구 - 슬래브는 Tekla Structures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모든 거푸집 컴포넌트와 함께 작동합니다.

Tekla Warehuose
Tekla Warehouse의 연장

Formwork Slabs

보다 생산적이고 협업적이며 정확한 타설 계획 및 관리

현장 시공 Tekla Structures 현장 타설 콘크리트

Tekla Structures 2018은 손쉽게 구조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유한 타설 기술의 개발을 통해 타설 단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보다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관리, 수량화 및 보고할 수 있습니다. 철근 모델 관리 및 도면용 새 기능을 사용하면 더 빠르고 유연한 릴리스 관리 문서화가 가능합니다.

타설 단위 활용

이제 타설 관련 정보를 모두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보고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타설 단위는 콘크리트 부재, 철근, 임베디드, 거푸집 등의 모든 객체와 개별 타설에 속한 정보를 포함하는 모델 엔터티를 나타냅니다. 타설 단위를 통해 성능과 유용성이 향상되므로 이 새로운 객체 유형을 사용하여 필터링하고 이를 오거나이저 범주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해석 및 설계 소프트웨어로 향상된 작업 공정

일반 설계 상세 설계 Tekla Structures 엔지니어링

설계, 해석 및 BIM은 향상되고 통합된 개방형 프로세스가 됩니다. 통합된 멀티 재료의 물리 및 해석 모델로 인해 보다 효율적인 구조 설계, 문서화 및 디테일링이 가능합니다.

이제 Tekla Structures의 해석 프레임을 사용하면 수동 편집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사용자 작업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석 및 설계를 위해 중복 모델링에서 전환하는 경우 효율성이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보다 나은 해석 모델

Tekla Structures 2018은 향상된 해석 프레임 생성 기능을 제공하므로 이제 시공 가능한 해석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 시뮬레이션이 개선되어 이제 정확한 철골 및 콘크리트 해석 프레임을 보다 빠르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슬래브, 보, 벽, 브레이스 및 보조 부재(윈드포스트 및 퍼린 등)가 원하는 대로, 또한 시공에 필요한대로 정확히 생성됩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을 통해 설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다 생산적인 구조적 작업 공정

Tekla 구조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는 이제 보다 원활하고 빠르게 진행되므로 리모델링 및 편집 작업이 덜 필요합니다. 이제 Tekla Structures의 향상되고 연결된 해석 프레임 모델을 Tekla Structural Designer와 쉽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멀티 재료의 물리 및 해석 모델에 대한 해석 및 BIM 요구 사항은 손상되지 않으며 연결된 모델은 벽과 슬래브에 개구부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Online side pane

Tekla Model Sharing

공동 작업 Tekla Model Sharing 현장 타설 콘크리트 철골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엔지니어링

보다 강력한 성능

넘버링의 간격 확인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모델 폴더의 변경 내용이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됩니다. 부재 컷부에 관한 루틴이 개선되어 클라우드에서 로컬 모델까지의 업데이트를 읽을 때 더 짧고 정확한 변경 내용 목록이 생성됩니다. 이를 통해 모델의 실제 변경 내용을 보다 잘 이해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정보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More Robust Performance

효과적인 관리 도구로 효과적인 사용 보장

Tekla Model Sharing 관리 도구가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Management Console은 팀이 이전 모델 문제를 롤백할 수 있게 해주고 모델 잠금, 버전 삭제 및 메시징을 제공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조직 내에서 라이선스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세히 보기

Effective Admin Tool

출력 및 변경 사항에 대한 제어 강화

일반 설계 상세 설계 공동 작업 Tekla Structures 엔지니어링 철골 현장 타설 콘크리트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Tekla Structures 2018은 필수적인 변경 내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합니다. 변경 내용을 효율적으로 찾고 관리하며 귀중한 시간을 절약합니다.

개선 사항과 새 기능을 통해 모델링 속도를 높이고 보다 나은 도면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오류가 줄어들어 작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새 DWG 내보내기

기준점 값에서 직접 높이를 계산하고 기준점에 따라 파일 일람표를 보고합니다. 또한 기준점에 따라 DWG 도면을 실제 좌표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Online side pane

명령 이력에서 실행 중인 명령 확인 및 필요한 경우 실행 취소

Tekla Structures 2018의 명령 이력에는 실행된 명령이 기록되고 표시됩니다. 되돌릴 명령을 선택하고 실행 취소된 모든 명령을 확인하며 중요한 단계를 북마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행한 모든 명령과 수정한 내용을 빠르게 실행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 제어를 강화하고 오류의 위험을 줄이며 엄격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확인 작업을 방지하는 방식으로 모델링 속도를 높입니다.

Online side pane

두 IFC 파일 간의 변경 내용을 Excel에 보고

Tekla Structures 2018은 누가 무엇을 언제 변경했는지와 같이 빌딩 정보 모델에 대한 추적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IFC 파일의 자동 변경 감지 기능은 아키텍처, MEP 또는 구조 모델의 두 가지 수정 버전에서 변경된 정보를 즉시 보고합니다. 이제 모든 변경 내용을 Excel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Online side pane

프로젝트를 원활하고 유연하게 진행하세요.

Tekla 2018을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 Tekla Structures 2018